메뉴열기 검색열기

정호연, 타임지 떠오르는 100인

김성준 기자   illust76@
입력 2022-09-29 14:32
정호연, 타임지 떠오르는 100인
모델 겸 배우 정호연[타임 홈페이지 캡처]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이 한국 배우로는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떠오르는 인물 100인'(TIME100 NEXT)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이 28일(현지 시각) 발표한 100인 명단에서 정호연은 한 분야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신인을 선정하는 '경이로운 인물'(phenoms) 부문에 선정됐다. 타임은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을 통해 정호연을 소개했다.
황 감독은 "정호연이 매일 자신의 명성, 기대, 성공을 향한 질투, 욕망과 싸우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종종 농담으로 그를 '전사'라고 부른다"고 적었다. 이어 "정호연이 수많은 전투를 치를 기술과 용기를 갖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라며 "그의 연기가 전장이 아닌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정호연은 데뷔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지난해 미국 주요 시상식을 휩쓸었다. 미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과 '크리틱스초이스 슈퍼 어워즈' 액션 시리즈 부문 여자 연기상을 받았고,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 여우조연상 후보로 올랐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톰 행크스, 젠데이아 등이 소속된 미국 대형 연예 에이전시인 크리에이티브아티스트에이전시(CAA)와도 전속 계약을 맺어 해외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