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임영웅, 광고모델로 쓰고 싶어요"…1월 브랜드평판 톱3 올랐다

박상길 기자   sweatsk@
입력 2023-01-28 19:47
"임영웅, 광고모델로 쓰고 싶어요"…1월 브랜드평판 톱3 올랐다
임영웅,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톱3.<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제공>

가수 임영웅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톱3에 올랐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7만3152, 미디어지수 62만6250, 소통지수 47만1310, 커뮤니티지수 55만7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만8000으로 3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207만304와 비교해보면 2.79% 상승했다.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는 뉴진스, 2위는 아이유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624만611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달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4123만9922개와 비교하면 36.36% 줄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으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