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PGA·LIV, 2025년부터 통합 골프 대회"…영국 데일리메일 보도

강현철 기자   hckang@
입력 2023-09-04 13:57
지난 6월 합병 계획을 밝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시리즈가 2025년부터 통합 대회를 개최한다.


영국 신문 데일리메일은 최근 "PGA 투어와 DP 월드투어, LIV 시리즈가 2025년 18개 대회를 함께 열 것"이라며 "대회당 상금은 2000만 파운드(약 332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PGA 투어와 LIV 시리즈는 서로 적대적인 관계를 이어오다 올해 6월 갑자기 합병 계획을 밝혀 골프계를 놀라게 했다. 다만 이후 별다른 후속 조치가 나오지 않았고, PGA 투어는 2024년 자체적인 투어 일정을 발표하는 등 LIV 시리즈와 협업에 특별한 진전이 없었다.

데일리메일은 "6월 PGA 투어와 LIV 시리즈의 합의 이후 PGA 투어와 DP 월드투어, LIV 시리즈가 함께 만든 글로벌 투어 일정을 입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2024년까지 이들 단체가 독립적으로 투어를 운영하고, 2025년부터는 변화를 주기로 했다는 것이다.

선수들은 PGA 투어, LIV 시리즈, DP 월드투어에 모두 출전할 수 있고, 이 글로벌 투어에 해당하는 18개 대회와 4대 메이저 대회는 상위권 선수들 위주로 기회 돌아갈 전망이다. 지금은 LIV 시리즈 선수들의 경우 PGA 투어 대회에 나올 수 없다.


이 글로벌 투어 대회 출전 자격은 세계 랭킹에 의해 정해지고, 초청 선수 몇 명이 추가되는 방식이 유력하다.

18개 대회 중 12개를 PGA 투어가 주관하고 DP 월드투어와 LIV 시리즈가 3개씩 분담한다.

이 구상이 현실화하면 세계 정상급 선수들은 4대 메이저 대회와 이들 3개 투어가 함께 개최하는 글로벌 투어 대회에만 나가더라도 1년에 20개 안팎의 대회를 뛰게 되기 때문에 톱 랭커들은 4대 메이저와 글로벌 투어에만 전념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강현철기자 hckang@dt.co.kr



"PGA·LIV, 2025년부터 통합 골프 대회"…영국 데일리메일 보도
PGA 투어 로고(왼쪽)와 LIV 골프 깃발[AP=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