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더그림엔터, 네이버웹툰에 사극 액션 `체탐자` 연재

윤선영 기자   sunnyday72@
입력 2023-09-05 17:20
더그림엔터, 네이버웹툰에 사극 액션 `체탐자` 연재
'체탐자'. 더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더그림엔터테인먼트가 신규 웹툰 '체탐자'를 네이버웹툰에 연재한다고 5일 밝혔다.


'체탐자'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 액션 활극이다. 네이버웹툰의 '백XX'의 병장 작가가 스토리 작가 겸 프로듀서로 실존했던 세종의 특수부대 '체탐인'의 활약상을 그린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의 첫 사극 웹툰으로 이날부터 매주 화요일 네이버웹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탐인'는 여진족 견제를 위해 비밀리에 국경을 넘나들며 특수 임무를 수행했던 세종대왕이 조직한 첩보기관이다. 웹툰은 어린 나이에 여진족에 가족을 잃은 주인공 '귀영'이 '체탐인'이 되는 과정과 그의 성장·활약을 보여 준다. 여진족이 수시로 국경을 넘어와 약탈과 납치를 일삼았던 당시의 시대적 상황을 배경으로 한다. '체탐인'을 비롯해 세종대왕, 최윤덕 장군, 이순몽 장군 등 실존했던 조직과 인물이 등장해 사실감을 높인다.


'체탐자'는 웹툰뿐 아니라 영상화를 위한 작업도 진행 중이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작품 기획 단계부터 시각특수효과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의 자회사 덱스터픽쳐스와 콘텐츠 제작·사업개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현재 시나리오 개발 단계로 웹툰을 선공개한 후 드라마로도 제작할 예정이다.

병장 작가는 "조선시대의 첩보조직이라는 소재 자체가 신선하게 다가왔고 역사적 배경과 인물이 등장하는 만큼 시대적 고증에 많은 노력을 했다"며 "만화적으로도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작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