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한국거래소, 캄보디아서 의료봉사활동 전개

이윤희 기자   stels@
입력 2023-09-13 13:56

의료진 등 28명 파견, 취약계층 주민 3000여명 진료
손병두 이사장 "글로벌 나눔경영 지속 실천"


한국거래소, 캄보디아서 의료봉사활동 전개
한국거래소가 캄보디아 캄폿 주에서 진행하는 '2023년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서 안희배(앞줄 가운데 좌측) 동아대학교 병원장, 황우경(앞줄 가운데 중앙)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 HONG Sok Hour(앞줄 가운데 우측) 캄보디아 증권거래소 CEO가 의료진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는 동아대학교병원과 함께 14일까지 2박3일간 캄보디아 남부 캄폿주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의료봉사단은 평소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지역주민 3000여명을 대상으로 내과, 안과, 치과, 정형외과 등 총 8개 진료과목에 대한 종합 진료·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현지 의료기관에 자동혈압계, 체성분측정기, 소독기 등 의료장비 및 의약품을 전달해 봉사활동 이후에도 해당 지역주민들의 치료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거래소는 의료봉사활동 이외에도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등지에서 빈곤농가 암소구매자금 지원, 아동도서관 건립 등 현지 취약계층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해외 공헌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은 "소득과 의료수준이 열악한 저개발국가의 주민들은 코로나19 이후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라며, "한국거래소는 해외 의료봉사활동 등 희망을 전하는 글로벌 나눔경영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윤희기자 stel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