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DK아시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커뮤니티시설, 굿 디자인상 수상"

박순원 기자   ssun@
입력 2023-09-13 10:08
DK아시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커뮤니티시설, 굿 디자인상 수상"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커뮤니티시설 그리너리라운지

DK아시아는 '2023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천 서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 내 2개 시설이 굿 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이다.
정부는 최근 2년 내 국내·외에서 판매 중이거나 판매 예정인 작품 가운데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굿 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DK아시아는 지난 6월 입주에 들어간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커뮤니티 시설인 '컨시어지라운지(실내클라이밍장)'와 '실내체육관'을 출품해 수상했다.



'컨시어지라운지'는 수영장과 헬스클럽 등 액티비티한 커뮤니티 시설을 연결해 주는 중심에 있는 공간으로써 상승하며 뻗어가는 나무를 모티브로 자연 진화적인 디자인을 담았다.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마감한 벽면에 아트월을 설치해 갤러리 공간을 마련해 이 공간을 이용하는 로열파크씨티즌들이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시설의 썬큰광장 앞에 위치한 '실내체육관'은 입주민들이 실내에서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등 혼합 종목의 운동이 가능하도록 만든 공간이다.

천장고가 7미터에 달하는 공간이며, 바이오필릭 디자인을 적용한 벽면에 농구공을 형상화한 실내 조경을 꾸몄다. 또 2층 체육관 기둥마다 포인트 조경 및 조명을 설치해 러닝트랙 공간의 지루함을 없앴다.

김효종 DK아시아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주거와 도시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DK아시아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로열파크씨티즌들의 고품격 주거 라이프를 위해 특별한 상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