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미래가치 갖춘 신흥주거타운에 `중흥S-클래스 410` 들어선다

배석현 기자   qotjrgussla@
입력 2023-09-14 11:30

1만세대 미니신도시급 신주거문화타운 관심집중
10가지 무상옵션과 중도금무이자 등 한시적 혜택제공


미래가치 갖춘 신흥주거타운에 `중흥S-클래스 410` 들어선다
광주 중흥S클래스

총 1만세대 규모의 신주거문화타운 수혜단지로 주목 받고 있는 '중흥S-클래스 410' 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된다.


월산동 무진지역주택조합은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 일원에서 추진하는 '중흥 S-클래스 410' 아파트, 신규 조합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59㎡~84㎡ 총 319세대로 구성되며, 시공 예정사는 '중흥S-클래스' 브랜드로 유명한 중흥토건으로 계획됐다.

아파트는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환경, 브랜드 아파트에 어울리는 다양한 특화시설과 커뮤니티, 그리고 한시적으로 10가지에 달하는 무상옵션과 중도금 무이자 등, 실수요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조건을 대부분 갖추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사업지가 위치한 월산근린공원과 광주천,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부터 금남로 4가역 주변은, 최근 광주를 대표하는 주거벨트로 떠오르고 있다. '중흥S-클래스 410'을 중심으로 1만여세대의 신주거문화타운 원도심을 형성한다.

생활반경에 남구청과 서구청, 동아병원과 광주 MBC 등 직주근접 환경이 갖춰졌고, 롯데백화점과 NC백화점, CGV와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바로 앞 월산근린공원의 산책길과 다양한 체육시설, 광주 남구 반다비 체육센터 개관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졌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주변에 월산초등학교와 무진중학교, 서진중, 석산고, 제일고와 수피아여고, 호남신학대학교 등이 있으며 반경 2.5~3km 내에 광주지역 학군 1번지로 불리는 봉선동 학원가도 위치한다.

브랜드 아파트의 장점인 커뮤니티는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GX룸과 어린이도서관, 옥산 루프탑 등이 예정됐으며, 최상층 복층 특화설계와 4.5m의 광폭거실, 생활변화에 따라 탄력적으로 꾸밀 수 있는 알파룸 특화 설계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 KT 기가지니 등을 활용한 인공지능과 IOT 스마트 서비스도 선보이며,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조기경보 시스템과 방범형 도어폰, 지하주차장 비상콜, 스마트 원격 검침과 에너지관리 시스템, 일괄소등 및 온도 조절기 등도 예정됐다.

조합관계자는 "현재 한시적으로 무상옵션 제공품목을 10가지로 늘렸고 중도금 무이자로 조합원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라며 "광주 신주거문화타운에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