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롯데홈쇼핑, 왕산해수욕장 정화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23-09-17 14:45
롯데홈쇼핑은 지난 15일 인천 왕산해수욕장에서 반려해변 정화활동 '숨쉬는 바다 가꾸기'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려해변은 기업과 민간단체 등이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인천 하나개해수욕장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이번 정화활동은 여름 휴가철 여파로 생긴 해양 쓰레기를 제거해 청결한 해변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핑 임직원 20여명은 해양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두시간 동안 약 1.5km에 이르는 해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병, 캔, 비닐봉지 등 여름 휴가철 발생한 생활 쓰레기를 비롯해 바다에서 떠밀려온 스티로폼, 폐플라스틱 등 448kg을 수거했다. 이는 500ml 일회용 페트병 약 4만 개 분량이다. 수거된 쓰레기는 데이터화를 통해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롯데홈쇼핑은 연 3회 이상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앞으로도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롯데홈쇼핑, 왕산해수욕장 정화
[롯데홈쇼핑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