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코트라 `한·에티오피아 비즈니스 파트너십`

정석준 기자   mp1256@
입력 2023-11-12 13:13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경북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지난 10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서 '한·에티오피아 기술 교류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 설명회·상담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한·에티오피아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며 개최됐다. 한국과 에티오피아의 교역 관계는 지난해 상호 교역액이 1억4000만달러 수준으로, 한국전쟁 참전에서부터 이어온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공적개발원조(ODA), 항공편 운항, 인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특히 에티오피아는 한국의 아프리카 내 최대 개발협력대상국이자 아프리카연합(AU)의 본부인 만큼 '한-아프리카 미래 협력'을 위한 핵심 파트너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에티오피아에서 추진 중인 '농기계 및 섬유 분야 ODA 프로젝트'와 연계해 진행했다. 설명회에서 농기계와 섬유 분야별로 현지 정부 관계자와 양국 기업이 연사로 나서 '한국의 산업ODA 성공사례'와 '에티오피아 섬유 시장 진출방안'에 대해 발표했다.또 오후에 개최된 상담회에는 국내기업 10개사와 에티오피아 기업 30여개사가 참가해, 수출, 기술협력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코트라는 이번 행사에서는 참석한 에티오피아 측 정부와 기업 관계자 대상으로 2030 부산월드엑스포 홍보도 추진해 부산 엑스포 유치에 힘을 더했다.정석준기자 mp1256@dt.co.kr




코트라 `한·에티오피아 비즈니스 파트너십`
한·에티오피아 기술교류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 설명회·상담회[코트라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