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흥국생명 `윤리·준법경영 서약`… 임형준 대표 "청렴 조직문화 조성"

김화균 기자   hwakyun@
입력 2023-11-13 11:04
태광그룹 계열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13일 종로구 새문안로 본사에서 '윤리·준법 경영 서약서 서명식'을 진행했다.


이날 서명식에는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를 포함한 모든 임원과 직원대표가 참석해 서약서에 서명한 뒤 적극적인 윤리·준법 경영 실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서약서에는 원칙 및 규정 준수,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의사결정 및 정확한 정보전달, 임직원 간 적법한 정보공유 및 자율·창의·개방적 조직문화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온라인으로 서약서를 전 임직원에게 공유하고 적극적인 실천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다짐을 나눴다. 흥국생명은 '자금세탁 의심거래 신고 캠페인', '정보보호의 날'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임직원의 윤리·준법 경영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윤리·준법 경영은 필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윤리 경영 및 준법 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화균기자 hwakyun@dt.co.kr








흥국생명 `윤리·준법경영 서약`… 임형준 대표 "청렴 조직문화 조성"
13일 흥국생명 본사에서 열린 '윤리·준법 경영 서약서' 서명식에서 임형준(왼쪽) 흥국생명 대표와 조학래 준법감시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흥국생명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