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쌍용건설, 춘천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 12월 분양

이미연 기자   enero20@
입력 2023-11-13 17:41
쌍용건설, 춘천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 12월 분양
쌍용건설은 강원도 춘천시 약사동 150-10번지 일원에서 '쌍용 더 플래티넘 스카이'를 12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단지는 약 20년간 춘천시민들의 쉼터로 꼽히는 자수정사우나 자리에 최고 39층의 초고층 건물로 들어선다.
지하 7층~지상 39층, 1개동, 전용면적 84~140㎡ 총 22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84㎡ 194가구 △100㎡ 32가구 △140㎡ 2가구로 구성된다. 국민평형인 전용 84㎡가 전체의 85%를 차지하며 춘천에서 인기가 높은 대형 평면과 펜트하우스 등으로 설계됐다.

도심 중심부의 전형적인 주거지역에 들어서 교통여건이 편리하고 주변에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서울·경기지역으로 연결되는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반경 1km 내에 도보권에 있고, 춘천 IC를 통해 서울과 속초 등으로 연결되는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여기에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총 93.7km 구간으로 춘천에서 화천, 양구, 인제, 백담을 지나 속초까지 이어진다. 지난해 10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개통되면 춘천에서 속초까지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남부시장과 풍물시장, 중앙시장 등 전통시장이 있고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멀지 않다. 춘천문화예술회관, 약사명동행정복지센터, 춘천교육문화관, 춘천경찰서, 춘천보건소 등 공공기관도 가까워 편의가 예상된다. 메가박스 영화관과 강원대학병원, 엠백화점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다.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봉의초 및 춘천중학교는 도보권이며 춘천고, 성수고, 성수여고,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등은 1km 이내다. 또한 온의동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서쪽으로 공지천과 합류되는 약사천이 흐르고 있으며 조망권(일부 가구)도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앞에 약사천 수변공원이 조성됐고 공지천 공원도 가깝다. 춘천 대표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는 차량 10분 거리다.

시공을 맡은 쌍용건설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과 두바이의 '아틀란티스 더 로열'을 비롯해 서울 '루이비통 메종', 부산 '아난티 코브 펜트하우스&힐튼'을 시공한 바 있다.

분양관계자는 "춘천에서 쌍용건설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로 우수한 입지에 초고층 단지로 지어져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호재와 서울 접근성이 우수해 지역수요자를 비롯한 외지 수요자들의 관심도 상당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미연기자 enero20@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