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DL건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이달 분양 예정

박순원 기자   ssun@
입력 2023-11-14 14:09
DL건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이달 분양 예정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투시도.

DL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이달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공동주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 분양 물량은 449세대다.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인천 원도심에 지어진다. 인근 500m 내에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이 있으며, 해당 역을 통해 서울행 급행 전철 탑승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 숭의역 및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깝다. 경인로와 인천대로를 통한 지역 내 이동과 경인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한 광역 이동도 용이하다.

부지 바로 옆 용정초를 비롯해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해 있다.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량으로 약 8분 거리다.


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엘리웨이인천 등을 비롯해 인천보훈병원과 인하대병원이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인근에 공공업무시설 및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을 갖춘 '송림골 꿈드림센터'가 올 연말 개관 예정이라 주거 여건이 개설될 것이라고 DL건설 측은 보고 있다.

특히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가 있고, 현대제철을 비롯해 HD현대인프라코어, 동국제강, 한국타이어 등의 주요 기업들도 인근에 위치해 직주 근접성 또한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단지 주변으로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미래가치 및 주거만족도도 높을 것"이라며 "특히 인천 미추홀구 내 아파트 중 15년 이상 된 노후 단지는 57.87%로, 신규 주택 공급에 대한 메리트도 있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