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광주 광역시 `무등산 써밋 포레` 공급, 수도권 집값 상승세로 광역시 주목

정래연 기자   fodus0202@
입력 2023-11-15 11:30
광주 광역시 `무등산 써밋 포레` 공급, 수도권 집값 상승세로 광역시 주목
무등산 써밋 포레 조감도

공사비, 자재비의 상승으로 신규 분양 아파트 가격 또한 많이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집값 상승으로 인해 수도권으로 집중되는 수요가 광역시와 같은 지방 주요 도심권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그중, 광주에 초?중?고 학세권과 대학교까지 원스톱 학군을 자랑하는 무등산 써밋포레가 공급되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무등산 써밋포레는 민간임대 아파트로, 분양전환시 최초 확정분양가 그대로 분양전환이 가능하고 저렴한 임대료로 10년은 내집처럼 10년 후 최초 내집으로 분양전환을 할 수 있다.

해당 단지는 광주광역시 동구 산수동 일원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0층, 415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사업지 기준 도보 300m에는 장원초등학교가 있으며, 도보 600m에는 율곡초등학교를 비롯해 반경 1km 이내에 살레시오여고, 충장중학교가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반경 2km 이내에는 조선대학교, 광주고, 동강대 등 풍부한 학군을 자랑한다.
주거환경은 무등산이 인접하여 우수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는 홈플러스 계림점을 비롯해 말바우시장, 동명동 등과 마주하고 있어 필요한 식료품을 부족함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제2순환도로(두암IC)와 인접하여 약 20분대로 광주광역시 전지역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2호선인 두암역과 지산역이 2026년 말 들어설 예정으로 역세권 혜택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무등산 써밋 포레는 탁월한 교통망과 원스톱 교육환경, 쾌적한 청정자연까지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광주 주택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1차 계약금 500만원과 중도금 무이자로 합리적인 금액대로 공급을 진행 중으로 빠른 마감을 예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