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SPC, 기부식품 배송 냉동탑차 3대 기증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23-11-15 13:45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식'을 열고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 3대를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14일 진행된 전달식에는 하주호 SPC그룹 수석부사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PC그룹은 작년 10월 푸드뱅크 기부식품 배송 시스템의 효율화 및 체계화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기초사업장에 배송용 냉동탑차를 전달해 기부식품의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을 돕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차량은 강원 영월, 경남 거창, 충북 청원 푸드뱅크에 전달된다. 지난 3월 속초, 전주, 남원 지역 푸드뱅크에 이어 올해 총 6대의 기부식품 배송차량을 후원했으며, 2027년까지 총 10대의 차량을 전달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취약계층에게 식품과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푸드뱅크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배송을 돕기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전국푸드뱅크와 손잡고 취약계층을 위한 업무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고민해보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푸드뱅크 사업이 시작된 1998년부터 식품을 기부하며 푸드뱅크 사업을 정착시키는 데 기여했다. 이런 공로로 허영인 회장은 2000년 국민훈장 석류장을 받기도 했다.

SPC그룹은 푸드뱅크 사업 누적 실적이 지난 6월 기준 본사 978억원, 가맹점 포함 약 2500억원에 달해 전국푸드뱅크가 설립된 이래 단일 기업으로는 가장 많은 기부를 한 기업으로 꼽힌다. 식품 기부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월 푸드뱅크 25주년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SPC, 기부식품 배송 냉동탑차 3대 기증
서울 동작구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식에서 하주호(뒷줄 오른쪽에서 두번째) SPC그룹 수석부사장과 김성이(맨 왼쪽)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