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이스라엘군 "알시파 병원 경내서 하마스 지하터널 입구 발견"

박양수 기자   yspark@
입력 2023-11-17 09:56

"병원 건물과 건물 사이서 발견...무기 실린 픽업트럭도"


이스라엘군 "알시파 병원 경내서 하마스 지하터널 입구 발견"
이스라엘군이 '하마스의 작전본부'가 있을 것으로 추정해온 가자지구 최대 의료기관 알시파 병원 경내에서 지하터널 등을 찾아냈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영상을 통해 가자시티 내 알시파 병원 경내에 발견했다는 하마스의 지하 터널 입구를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이 병원 건물과 건물 사이에 터널 입구가 보인다. 터널 입구 근처에는 철근 등이 복잡하게 얽혀 있고, 콘크리트 구조물도 보인다.

이스라엘군은 터널 입구 인근에서 무기가 실린 픽업트럭도 찾아냈다고 밝혔다. 이 픽업트럭은 지난달 7일 하마스 무장대원들이 이스라엘 남부에 침투했을 때 사용했던 것과 유사하다는 것이다.

그동안 이스라엘군은 하마스가 알시파 병원에 작전 본부를 차려 놓고 병원 내 환자와 의료진 등을 인간 방패로 활용해왔다고 주장해왔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가 지난달 기습 공격 당시 잡아 온 인질들을 이곳에 가뒀을 것으로 추정하고, 전날 새벽 병원에 병력을 전격 투입해 수색작업을 벌여왔다.

이스라엘군은 하마스가 작전본부로 썼던 공간과 은닉했던 무기 등을 확인했다면서 관련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그러나 일부 인권 단체 등은 이 병원이 하마스의 작전본부로 활용됐다는 결정적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고 비판해왔다. 박양수기자 yspark@dt.co.kr

이스라엘군 "알시파 병원 경내서 하마스 지하터널 입구 발견"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