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엘텍코리아, 중동 UAE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와 슈퍼비전 카메라 투자 협약 체결

장환순 기자   janghs@
입력 2023-11-20 11:26
엘텍코리아, 중동 UAE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와 슈퍼비전 카메라 투자 협약 체결
[엘텍코리아 제공]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현지에 국내 첨단영상장비 특화기업이 개발한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공장이 건립될 전망이다.


첨단영상장비 전문업체인 엘텍코리아와 아랍에미리트 투자 전문회사인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는 지난달 26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엘텍코리아가 개발한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공장과 R&D센터 건립을 위한 1억5천만 달러(한화 2000억) 규모의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합작법인의 명칭은 알파탄 엘텍 슈퍼비전(Al Fattan LTech Supervision LLC)으로 정했으며, 내년 상반기 생산공장이 준공되면 5년내 10만대 이상의 슈퍼비전 카메라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투자협약 체결에 따라 엘텍코리아는 첨단기술을 적용한 슈퍼비전 카메라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고,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는 아랍에미리트의 국방과 제조 첨단기술 분야의 역량을 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무함마드 라시드 무사바 알레마이티 알파탄 홀딩 인베스트먼트 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첨단영상장비 전문기업 엘텍코리아와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기업 간의 합작이 국가 간의 우호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엘텍코리아 김세호 회장도 "알파탄 그룹과의 지속적인 협력이 국내 여러 산업군과의 교류로 확대돼 반가운 마음"이라며, 우리의 사업이 아랍에미리트를 넘어 중동 전체의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엘텍코리아는 앞서 올해 초 엘텍유브이씨를 통해 아랍에미리트 알파탄 그룹과 1,000만 달러 규모의 슈퍼비전 카메라 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최근에는 아랍에미리트에 수석 기술진을 파견해 해군 무인 경비정에 엘텍코리아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카메라를 탑재하기 위한 성능시험 및 시스템 통합 작업을 성공리에 마쳤다.

김세호 엘텍코리아 회장은 "최근 중동지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첨단 영상감시카메라의 수요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제 정세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첨단 영상감시카메라 시장 영역을 선점하고 더욱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