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SK지오센트릭, 대한민국 친환경 패키징 포럼 참가…민관학 협력 논의

박한나 기자   park27@
입력 2023-11-20 09:59
SK지오센트릭이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친환경 패키징 포럼'에 참가해 민관학 관계자들과 순환경제를 위한 지속가능한 패키징(포장재)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친환경 패키징 포럼은 지난 2019년 처음 개최됐다. 포장재 등 폐플라스틱의 부정적 환경 효과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협력의 장으로 발전해 왔다.
올해 포럼은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한 새로운 자원순환 활동 전개, 순환경제를 위한 지속가능한 패키징 등을 주제로 열린다. 대한민국 친환경 패키징 포럼 위원회가 주최했으며 SK지오센트릭 등이 주관한다.

SK지오센트릭은 포럼 첫날 '포스트 플라스틱 시대의 준비' 세션을 주관한다. 현재 구축 중인 플라스틱 재활용 클러스터인 '울산ARC'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폐플라스틱 이력 관리 시스템을 소개한다. 울산 ARC는 3대 화학적 재활용 기술인 열분해, 고순도 폴리프로필렌 추출, 페트 해중합을 한데 모아 구현하는 곳으로 2026년 상업생산이 본격화되면 매년 32만톤의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전망이다.


다수의 국내외 기업들도 함께 발표에 나선다. 글로벌 포장재 기업 암코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키징 사례 및 전략'을 소개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친환경 배달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재활용 소재 개발 동향'을 발표한다.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다방면의 이해관계자가 모여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 방법을 고민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최근 플라스틱 재활용 클러스터 울산 ARC를 착공했으며, 폐플라스틱을 새로운 자원으로 만드는 무한자원 사업 모델로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지속 기여하겠다"고 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SK지오센트릭, 대한민국 친환경 패키징 포럼 참가…민관학 협력 논의
SK지오센트릭 CI. SK지오센트릭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