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한화솔루션, 친환경 인증 ISCC 플러스 획득…올해 10종으로 늘어

박한나 기자   park27@
입력 2023-11-20 17:12
한화솔루션이 기초 소재 제품군에 대한 국제 친환경인증인 'ISCC 플러스'를 획득하며 수출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미국, 유럽연합(EU) 등 주요국의 저탄소 정책에 대응해 주력 제품의 친환경인증 확보에 속도를 내겠다는 것이다.


한화솔루션은 자사 제품 8종이 국제 친환경 인증 ISCC 플러스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CC 플러스는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따라 지속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부여하는 국제인증 제도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각종 산업의 불순물 제거 용도로 쓰이는 가성소다 제품군 2개, 포장·접착제·케이블 등의 기초 소재인 PO 제품군 5개, 매트리스 폼 등의 원료인 TDI(톨루엔 디이소시아네이트) 등이다. 지난해 인증 받은 EVA(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와 PVC(폴리염화비닐)에 대해서도 갱신이 이뤄지면서 한화솔루션은 모두 10종의 ISCC PLUS 인증 제품을 보유하게 됐다.

한화솔루션의 제품들은 옥수수, 사탕수수 기반의 바이오매스와 폐유 등 바이오 폐기물에서 유래한 원료를 도입한 저탄소 생산 공정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또 이차전지 양극재의 소재로 쓰이며 주목받는 가성소다는 생산에 필요한 전력에서 재생에너지 비중을 높여 아시아 최초로 ISCC 플러스 재생에너지 활용 분야의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ISCC 플러스 인증 획득은 이를 공급받아 생산되는 최종 제품의 친환경 경쟁력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해외 고객사들의 공급망 내 저탄소원료 수요를 충족해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한화솔루션, 친환경 인증 ISCC 플러스 획득…올해 10종으로 늘어
한화솔루션의 여수 사업장 내 가성소다 제조 시설 전경. 한화솔루션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