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KB증권, KB라이프생명 임직원 대상 해외주식 세미나 열어

이윤희 기자   stels@
입력 2023-11-20 10:04
KB증권, KB라이프생명 임직원 대상 해외주식 세미나 열어
사진=KB증권

KB증권은 KB라이프생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근 '해외주식 입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글로벌 기업 주식보상제도 수혜 대상 확대로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커짐에 따라 KB증권 글로벌BK솔루션부에서 기획한 세미나로, KB금융지주의 새로운 가족이 된 KB라이프생명 임직원 중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8일과14일에 서울 KB라이프생명 본사 건물에서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KB라이프생명 임직원에게 KB증권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의 장점 소개 뿐만 아니라, 자사주 취득에 따른 세금 이슈에 관한 다양한 절세 컨설팅 및 개별 세무상담 등을 진행했고, KB라이프생명 임직원들은 세미나 이후에도 'QnA '시간을 통해 많은 질문을 하며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KB증권은 10여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통해 미국뿐 아니라 호주, 일본, 유럽 국가 등의 해외 금융기관으로부터 국내 입고 진행과 더불어 절세 컨설팅 및 투자상담 등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KB증권의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이용 중인 글로벌 기업 임직원들은 가장 편리한 서비스로 '입고 컨설팅'을 꼽았다. '입고 컨설팅'은 주식뿐만 아니라 복잡하게 얽혀있는 해외상품의 구조를 빠르게 파악하고 국내로 이관하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로, 법인의 요청시 설명회 등을 수시로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외 기업 본사 담당자와의 소통도 직접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KB증권의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외금융계좌 신고 면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 절세 전략 컨설팅 등 관련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수 있고, KB증권 HTS 'H-able' 및 MTS 'KB M-able'을 통한 편리한 거래 및 저렴한 매매 수수료 혜택 등 제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윤만철 KB증권 WM영업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KB라이프생명 임직원분들에게 당사의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