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STP, `자율세계에서 디지털 신원 혁신` 자율 세계 네이밍 서비스(AWNS) 출시

강승현 기자   seung0103@
입력 2023-11-21 14:53
STP, `자율세계에서 디지털 신원 혁신` 자율 세계 네이밍 서비스(AWNS) 출시
온체인 신원 솔루션 분야 기업 STP는 "자율 세계 공간에서 디지털 신원을 재정의하는 자율 세계 네이밍 서비스(AWNS)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AWNS는 디지털 신원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자율 세계와 온체인 게임에서 원활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ERC655, 즉 토큰 바운드 어카운트(TBA) 기술을 활용하여 ERC721에 스마트컨트랙트 지갑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기존의 Web3네이밍 서비스보다 폭넓은 활용성을 가진다. 또한 AWNS는 ERC-6551 생태계의 첫 번째 네이밍 서비스로서 사용자들의 Web3 경험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STP는 이번 프로덕트의 초기 출시 이후에 게임과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검색 레이어를 비롯한 AWNS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계획이다. 디지털 영역에서 AWNS의 범위를 더욱 확장하여 마켓플레이스, 보상 플랫폼, 지식 센터를 포함하는 STP 생태계의 중심 아이덴티티로 만드는 것을 목표한다.



STP의 창립자 마이크 첸(Mike Chen)은 "AWNS는 단순한 네이밍 시스템이 아니라 디지털 신원의 새로운 시대로 가는 관문"이라며 "ERC-6551 기술과의 통합을 통해 NFT 수준에서 트랜잭션이 가능해져 유저는 디지털 세계에서 각각 고유한 내러티브와 레거시를 가진 여러 개의 신원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STP 측은 "이더리움 재단 및 커뮤니티는 현재 웹3.0 커뮤니티가 자율 세계로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을 주목하고 있다"며 "그 중 STP는 자율 세계를 위한 아이덴티티 레이어 개발을 선도하며 향상된 온체인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 플랫폼 툴링 및 데이터 인덱싱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AWNS는 게임 부문 이외에도,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토큰 에어드랍 방식을 간소화하고 커뮤니티 참여를 강화하며 DAO 거버넌스에 대한 참여를 촉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