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불 꺼줘" 말만하면 척척… LGU+`홈버튼 봇`

김나인 기자   silkni@
입력 2023-11-21 09:48
귀차니스트들을 대신해 전등이나 가전제품을 켜고 꺼 주는 신통한 기기가 등장했다.


LG유플러스는 집안 조명과 히터 등 가전제품을 켜고 끌 수 있는 'U+스마트홈 버튼봇(이하 버튼봇)'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버튼봇은 홈와이파이와 연결해 집안 조명 스위치 또는 가전제품에 부착해 원격제어할 수 있는 U+스마트홈 기기다. 버튼봇을 구글 네스트 허브, 네이버 클락+ 등 AI스피커와 연동하면 기기를 작동시키기 위한 별도의 허브가 없어도 음성만으로 조명과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가정이라면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 없이 버튼봇의 개수에 상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침대에 누워 "버튼봇 켜줘" 라고 음성명령을 해 방 안의 불을 켤 수도 있고, 퇴근 후 집에 도착하기 전에 U+스마트홈 앱으로 공기청정기나 가습기,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도 있다. 스마트홈 기능이 없는 구형 가전에도 활용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버튼봇은 여러 스마트홈 제품을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U+스마트홈 패키지 요금제 'AI 패키지(3년 약정 시 월 1만2100원)'나 '구글 패키지(3년 약정 시 월 9900원)' 가입 시 추가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AI 패키지에서는 최대 3개까지, 구글 패키지에서는 최대 2대까지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스마트홈 요금제 가입자는 월 2200원(3년 약정)의 이용료를 추가하면 원격으로 조명과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스마트홈트라이브장(상무)은 "쉽고 편하게 조명과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U+스마트홈 서비스를 버튼봇과 함께 제공하겠다"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불 꺼줘" 말만하면 척척… LGU+`홈버튼 봇`
LG유플러스 직원이 조명 스위치에 장착된 '버튼봇'을 음성으로 제어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