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세아제강지주, UAE서 대규모 공급 계약

이상현 기자   ishsy@
입력 2023-11-21 09:12
세아제강지주, UAE서 대규모 공급 계약
세아 스틸 UAE 공장 야적장에 보관중인 API 송유관. 세아제강지주 제공

세아제강지주는 UAE(아랍에미리트) 생산법인 세아 스틸 UAE와 이탈리아 특수관 생산법인 이녹스텍이 UAE 최대 국영 석유회사 아드녹으로부터 대규모 API송유관과 클래드 강관을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세아 스틸 UAE가 공급하는 API 강관은 황화수소가 함유된 원유 및 천연가스를 운송하는데 사용되며, 수소취성이 뛰어나고 내부식성의 성질을 가진 고사양의 강관 제품이다. 또 클래드 강관은 서로 다른 금속을 결합해 각 금속의 장점만을 조합한 강관 제품이다.
이번 수주에 따라 세아 스틸 UAE는 아드녹이 진행하는 오일·가스 프로젝트에 5년간 약 20만톤 규모의 API 송유관을 공급하게 된다. 이녹스텍은 내부식 합금강(CRA)과 탄소강을 조합한 클래드 강관을 2024년 상반기부터 해일·가샤 가스전에 순차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녹스텍의 클래드 강관은 기존 합금강에 준하는 강도와 내식성을 유지하면서도 원가 경쟁력이 뛰어난 혁신적인 강관 제품으로, 세아제강지주는 클래드 강관 시장이 개화기라 판단하고 금번 이녹스텍 수주 실적을 기반으로 중동 시장 내 클래드 강관 시장 선점에 나설 방침이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해외 생산법인들이 중동 시장 내에서 연이은 대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하며 에너지용 강관 시장에서 주요 공급자로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납품과 함께 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 내 에너지 프로젝트 추가 수주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상현기자 ishs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