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김종민 "이재명, 정치 안 하고 사법 방어에만 몰두...이상민 찾아갔어야"

안소현 기자   ashright@
입력 2023-11-21 09:51

"이상민 떠난다는 말 들으면 바로 찾아갔을 것"


김종민 "이재명, 정치 안 하고 사법 방어에만 몰두...이상민 찾아갔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내 혁신을 주장하는 모임 '원칙과 상식' 멤버인 김종민 의원은 21일 이재명 대표가 정치보다는 사법리스크 방어에 몰두하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이상민 의원이 국민의힘으로 넘어갈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온 것과 관련해 "제가 당대표였다면 바로 전화하든지 이 의원의 지역구를 찾아갔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공천을 주라는 얘기를 하는 게 아니다. '공격을 하든 이런 건 내가 막을 테니 우리 당에 남아라. 우리 당을 위해 나 좀 도와달라'고 얘기하면 이 의원이 흔들리지 않겠느냐"며 "(이 대표는) 정치를 안 하는 거다. 사법 방어에만 몰두해 있는 게 아닌가 싶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을 살리기 위한 정치, 총선을 이기기 위한 정치를 해야 한다"며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전 대통령이었으면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원칙과 상식은) 탈당은 생각해본 적 없다"며 "정치가 생물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뭘 하겠다는 건 섣부르다. 문제가 있다고 제가 왜 나가야 하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지켜왔던 그 민주당으로 다시 개혁해 국민의 지지를 받아야 한다. 그 노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 대표는 실용적인 분인데 강성지지층의 목소리만 듣다 보니 힘이 없다. 총선을 앞두고 지도부가 승리를 원한다면 어떤 변화라도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소현기자 ashright@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