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 이화여대에 `차세대 바이오의약연구센터` 발전기금 전달

신하연 기자   summer@
입력 2023-11-21 14:00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 이화여대에 `차세대 바이오의약연구센터` 발전기금 전달
이어룡(오른쪽)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과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이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발전 기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신증권 제공.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이화여자대학교에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이화여대 아령당에서 열린 기금 전달식에는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기금은 이화여대 차세대바이오의약연구센터 인프라 구축과 신약 개발 분야 연구 지원,전문 인력 배출 등 바이오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연구 활동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은미 총장은 "후원해주신 발전기금이 약학대학 인프라 구축과 연구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적인 연구 성과 도출과 미래의 연구를 이끌어나갈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룡 회장은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는 것은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며 "이번 발전기금이 우리나라 바이오 의약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이 이화여대에 발전기금을 전달한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지난해 10월에는 이화웨스트캠퍼스(Ewha West Campus) 건립 지원을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외에도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아산병원, 건국대병원, 전남대병원 등에 수술비를 지원하고 국립암센터 발전기금, 의료봉사 후원금 등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료지원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