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신한라이프 "카카오페이서 상생연금보험 가입"

임성원 기자   sone@
입력 2023-11-21 10:21

카카오페이서 가입…한화 다이렉트 채널보다 이용편의성 높여
상생 보너스로 기본 적립액의 '최대 30%' 추가 지원


신한라이프가 정부의 상생금융 기조에 맞춰 청년층을 겨냥한 상생 상품을 내놨다. 보험업계에서 청년층 대상으로 상생안을 처음으로 선보인 한화생명과 차별화했다. 한화생명이 대면 채널에 이어 다이렉트 채널로 확대한 반면 신한라이프는 출시 초반부터 '카카오페이 플랫폼' 채널에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청년 세대의 안정적인 미래를 지원하는 상생금융 상품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판매 채널이 익숙한 MZ세대의 가입 편의성을 고려해 디지털보험으로 선보였다.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은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인해 정서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만 19세부터 39세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연금개시 시점에 기본 적립액의 최대 3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사회초년생과 결혼과 자녀 출산을 앞둔 청년들에게 중장기적으로 자산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 상품 가입 시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서약하면 5%, 결혼을 할 경우 5%, 자녀를 출산할 경우 한 명당 5%씩 '상생 보너스'가 추가된다. 최대 30% 한도로 보너스 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 여기에 연금강화형을 선택해 가입하면 연금개시 시점에 계약자 적립 금액에 대한 '연금개시 보너스'가 추가돼 기본형 대비 증액된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는 청년층 고객이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최소 보험료는 5만원으로 책정했다. 납입기간은 최저 3년 이상부터 선택할 수 있다. 45세부터 연금 개시가 가능하다.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일반 연금상품 대비 높은 상생 보너스율을 더해 청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신한라이프 "카카오페이서 상생연금보험 가입"
신한라이프가 청년 세대를 겨냥한 상생 상품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무배당)'을 선보였다. [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카카오페이서 상생연금보험 가입"
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 [사진=신한라이프]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