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KB국민카드, `위시 카드` 시리즈 50만좌 돌파

임성원 기자   sone@
입력 2023-11-21 15:28

출시 11개월 만 성과
세분화 서비스로 최적의 할인 혜택 제공


KB국민카드, `위시 카드` 시리즈 50만좌 돌파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KB국민 위시(WE:SH) 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자사의 대표 상품 'KB국민 위시(WE:SH) 카드'가 출시 11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50만좌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민카드에 따르면 위시카드 중 마이위시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의 고릴라 TOP100 차트에서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연속 46주, 9개월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고객별 소비목적에 맞춰 세분화된 상품서비스로 누구에게나 꼭 맞는 혜택을 제공한다. 1인 가구, 사회초년생에 최적화된 '마이(My) 위시'카드, 가족 단위 소비 패턴에 맞는 '아워(Our) 위시'카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위시 올(All)' 카드, 모임 맞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카드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우선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MZ세대 소비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로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67.2%를 차지하고 있다. 다른 상품에 비해 전자상거래 업종에서 높은 매출이 발생했다. 마트, 학원, 병원 등 가족 중심의 소비패턴을 가진 고객을 위한 '아워 위시' 카드는 4060세대의 비중이 74.6%로 높았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마트와 의료기관에서 높은 매출을 보였다. 언제 어디서나 혜택을 제공하는'위시 올' 카드는 모든 연령대에서 선택을 받았다. 업종별로도 고른 매출을 보였다. 발급 현황과 매출 내역을 보면 높은 상품성을 가진 위시카드를 활용해 소비자들이 현명한 소비생활을 누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국민카드는 대표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2023년도 국가생산성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도 3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당사의 대표 상품인 위시 카드는 적극적으로 서비스 개선에 참여하는 프로슈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이라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높은 상품성으로 누구나 최적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위시카드'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