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프리미엄으로 승부… 브랜드 강화 나선 `작심`, 스터디카페 예비 창업자 주목

강승현 기자   seung0103@
입력 2024-01-25 14:31
프리미엄으로 승부… 브랜드 강화 나선 `작심`, 스터디카페 예비 창업자 주목
단순 학업을 위한 공간에서 업무, 자기계발의 공간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의 독서실·스터디카페 시장을 이끌고 있는 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이 프리미엄화 전략에 주력하며 브랜드 강화에 나서고 있다.


'작심'은 내부 휴게공간에 안마의자, 스타일러 등을 추가로 구비하여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두었으며 경제 불황과 부동산 불경기 속에서 본사가 직접 직영점에 투자하며 지점의 프리미엄화 및 고급화 전략을 바탕으로 전국적인 출점 소식을 전하고 있다.
작심 관계자는 "적극적인 출점 행보로 2024년 1월 현재 700개가 넘는 직영점·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며 "'작심'은 독서실·스터디카페 창업을 비롯한 공간 대여업종과 관련된 예비 창업자의 이목을 끌며 프리미엄화와 대형화를 바탕으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공간과 서비스의 프리미엄화를 통해 타 브랜드와의 격차를 벌리고 확고한 선두 포지션으로 '지속 가능한 콘텐츠 개발'에 앞서고 있는 '작심'은 창업자에게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독보적인 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익과 높은 공실 활용도를 체감하게 하여 창업 상담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심'의 강남구 대표는 "학습과 업무, 자기계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간과 서비스를 확충하고 권역 내 지점을 늘려 접근성을 높이고 창업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고 있다"며 "'작심'은 공간과 서비스의 프리미엄화를 통하여 브랜딩을 강화하며 업계 최초, 최신/최다의 무료 교육 콘텐츠 제공과 같이 이용자와 예비 창업자들이 작심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작심' 스터디카페의 무료 교육 콘텐츠는 혜택 수여자가 2023년 9월 기준 20만명을 돌파했으며 그 금액은 약 76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미엄화 전략을 기반으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는 '작심' 스터디카페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검색 및 '작심' 스터디카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