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아산나눔재단, 3월 1일까지 `아산상회` 6기 참가팀 모집

이상현 기자   ishsy@
입력 2024-01-30 10:49
아산나눔재단은 오는 3월 1일까지 탈북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아산상회' 6기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산상회는 아산 정주영 회장의 호인 '아산(峨山)'과 그가 생전 처음으로 창업한 '경일상회'의 합성어로, 북한이탈 청년 창업가가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업을 통해 경제적 자립·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포용적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아산상회 6기 모집 대상은 탈북 창업가가 대표로 있는 2인 이상의 예비·초기 창업팀으로, 1월 30일부터 3월 1일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팀은 3월 중순에 발표된다.

이번 6기에 선발되는 창업팀은 4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간 창업 인큐베이팅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탈북 청년을 대표로 하는 예비·기 창업팀과 전문 인큐베이터 기관을 연계해 창업에 대한 컨설팅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전문가 특강을 통한 창업 교육도 지원한다.


또 한 팀당 7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함께, 탈북 창업가가 느끼는 어려움을 나누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전문 리더십 코치로부터 코칭을 받게 된다.

장석환(사진)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개인의 특성이나 배경과는 무관하게 누구나 기업가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포용적 창업팀을 성장시키기 위해 기획된 '아산상회'는 탈북 창업가의 성장에 대해 많이 고민하며 계속해서 프로그램을 고도화해왔다"며 "아산상회 6기를 통해 북한이탈 청년 창업가가 창업 및 혁신 생태계에서 포용적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상현기자 ishsy@dt.co.kr

아산나눔재단, 3월 1일까지 `아산상회` 6기 참가팀 모집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아산나눔재단 제공

아산나눔재단, 3월 1일까지 `아산상회` 6기 참가팀 모집
아산나눔재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