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이너버즈, 차별화된 AI 기반 프로필 사진 앱 `캐스팅온` 출시로 시장에 새 바람

정래연 기자   fodus0202@
입력 2024-02-07 10:00
이너버즈, 차별화된 AI 기반 프로필 사진 앱 `캐스팅온` 출시로 시장에 새 바람
이너버즈(Innerverz)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필 사진 제작 서비스 앱인 '캐스팅온(KastingOn)'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캐스팅온'은 기존 서비스들이 헤어스타일과 의상 선택에 집중하는 단순한 프로필 사진 제작과는 달리, 다양한 배경, 상황, 장소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배우 프로필, 바디 프로필, 교복, 한복 등 다양한 테마의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점에서 차별화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경쟁 서비스들과 달리 2인 찍기가 가능하며 2명을 동시에 합성해 새로운 사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웨딩 테마의 경우 커플에게 웨딩 화보 같은 사진을 제공하고 한복 테마에 부모님 사진을 적용하면 한복을 입은 부모님의 사진을 생성할 수 있다.



출시 전 사용자 테스트 결과, "다른 앱에 비해 훨씬 더 나랑 닮았고, 거기에 이쁨과 잘생김을 한 두 방울 추가해서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캐스팅온 관계자는 "캐스팅온 앱을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테마의 모델이 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영상 등 새로운 형태의 AI 서비스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