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중소기업유통센터 `성능인증서` 발급 희망 기업 모집

최상현 기자   hyun@
입력 2024-02-13 16:02
중소기업유통센터 `성능인증서` 발급 희망 기업 모집
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공공판로 개척을 위해 '성능인증서' 발급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성능확보를 확인·증명해 공공기관의 기술개발제품 구매를 유도하고, 중소기업의 R&D를 촉진하기 위해 2005년 7월에 마련된 제도다.
신청 대상제품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라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기술개발제품으로 특허 사업화 제품 등 성능인증 대상제품(13종)에 한해 성능인증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접수 후 수수료가 납부된 기업을 대상으로 성능 차별성 검증을 위한 적합성심사, 공장심사, 성능검사 등을 통해 성능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성능인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에는 공공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우선구매지원 대상에 포함돼 공공판로 개척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유통센터는 올해 총 4회 공고를 통해 대상기업을 신규 모집한다. 1차 성능인증 신규신청 접수 공고는 이달 1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고 모든 심사절차를 통과한 기업은 오는 6월 인증서를 발급받게 된다.
성능인증제도에 대한 신규 신청·접수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성능인증 신규신청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어 공공판로 개척에 대한 중소기업의 니즈가 지속 확대되고 있다"며 "많은 중소기업이 성능인증제도를 통해 공공판로 개척의 기반을 마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