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HD현대, 아산 정주영 추모행사… R&D센터에 흉상 설치

이상현 기자   ishsy@
입력 2024-03-21 13:45
HD현대는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23주기를 맞아 정 회장의 삶과 정신을 기리는 추모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HD현대는 이날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 5층에서 창업자 흉상 제막식 및 23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HD현대 권오갑 회장, 정기선 부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권 회장은 추모사에서 "기술개발의 요람인 GRC에서 창업자의 흉상 제막식을 갖게 됐다"며 "창업자의 유지를 이어받아 HD현대를 존경받는 기업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 부회장은 "포기나 좌절 없이 항상 도전했던 창업자의 행보처럼 HD현대 또한 새로운 도전의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며 "세계 1위 조선회사를 넘어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정 회장의 흉상 앞에서 헌화 또는 묵념하며 정 회장의 넋을 기렸다. HD현대는 정 회장의 기일인 이날 하루 추모공간을 마련해 임직원과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헌화하며 추모할 수 있도록 했다. HD현대의 조선 계열사가 위치한 울산과 전남 영암에서도 추모 행사가 진행됐다. HD현대중공업은 울산 본관에 위치한 창업자 흉상 앞에서 추모 행사를 가졌으며, 현대삼호중공업은 영암 본관 1층에서 창업자 흉상 제막식을 열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HD현대, 아산 정주영 추모행사… R&D센터에 흉상 설치
경기도 성남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권오갑(왼쪽 네번째)회장과 정기선(왼쪽 다섯번째)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자 흉상 제막식 및 23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HD현대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