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청호나이스, `미세플라스틱 제로 릴레이 챌린지` 진행

윤선영 기자   sunnyday72@
입력 2024-03-25 10:55
청호나이스, `미세플라스틱 제로 릴레이 챌린지` 진행
정휘철(왼쪽 첫 번째) 청호나이스 부회장과 임직원들이 바이바이 플라스틱 참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세플라스틱 제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미세플라스틱 제로 릴레이 챌린지는 도전자가 하루 동안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사진을 촬영해 별도 제작된 사이트에 인증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도전으로는 정휘철 청호나이스 부회장이 나서 사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고 임직원들의 관심과 동참을 독려할 예정이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인증된 사진 건당 1만원을 환경기금으로 적립해 환경 보호 활동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챌린지는 환경부 주도로 진행 중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에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하려는 취지다. 바이바이 플라스틱은 환경부가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환경 보호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최근 미세플라스틱의 잠재적 유해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세플라스틱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ESG 활동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