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연구장비기업 (주)제이오텍, 재단법인 제이오텍 김진억재단 통해 장학지원 활동 확대

연소연 기자   dtyso@
입력 2024-03-28 10:54
연구장비기업 (주)제이오텍, 재단법인 제이오텍 김진억재단 통해 장학지원 활동 확대
[(주)제이오텍 제공]

연구실험장비 제조기업 (주)제이오텍은 재단법인 제이오텍 김진억재단을 통해 2024년부터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사업을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이오텍 측에 따르면 창업자인 고(故) 김진억 박사는 생전에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인재양성과 소외계층지원 등 사회공헌사업에 힘을 쏟았다. 제이오텍 김진억재단 법인은 고 김진억 박사의 뜻을 이어 어려운 상황을 딛고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우수과학인재와 소외계층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장학사업을 이어가고자 지난 2023년 10월에 5억원을 출연하여 설립했다.
또한 제이오텍 자체적으로 진행해오던 장학사업, 개발도상국 교육연구장비지원사업을 재단을 통해 보다 확장하여, 사회적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미래 우수과학인재를 양성하는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연구장비기업 제이오텍의 수익 일정 부분이 재단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



제이오텍 김진억재단 공주회 이사장은 "재단은 고 김진억 박사의 유훈에 따라 미래를 이끌어 갈 꿈이 있는 세대의 장학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공헌하고자 출범하였다. 이를 위해 미래세대의 성장지원, 우수인재양성, 소외계층지원 세 분야를 중심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본 재단이 가진 소명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1988년 '연구실험장비의 국산화'의 꿈을 안고 설립된 제이오텍은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연구실험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