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한전KDN `전력IT 유지관리 위탁용역` 사업 수주

최상현 기자   hyun@
입력 2024-04-02 16:06
한전KDN이 한국전력거래소가 총괄 운영하는 '2024~2025년도 전력IT(EMS SW부문) 유지관리 위탁용역' 사업을 수주했다.


EMS(전력계통운영시스템)는 전국에 산재한 발전소와 변전소의 모든 설비를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감시·제어하는 시스템이다.
한전KDN은 LS 일렉트릭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이번 사업을 수주했다. 이들 회사는 앞으로 20개월 동안 EMS운영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신속한 장애 대응을 담당하게 된다.

한전KDN은 해당 용역사업에서 △EMS 개발 소프트웨어, 상용 소프트웨어, IoT 하드웨어 유지관리 △EMS 개발 소프트웨어 개선 및 재개발△EMS의 원활한 일상 운영 및 업무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유지관리와 장애 복구시간 단축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전기는 국민의 생활과 국가 산업 발전에 기본적인 필수제로 절대적인 안정적 공급이 필요하다"며 "30여년의 전력 계통 전반 운영의 경험을 통한 전문적인 사업 수행으로 에너지ICT 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은 2005년~2010년 국책연구과제인 한국형 EMS 개발 추진 및 2014년 국산 상용EMS시스템 구축에 참여한 바 있다. 현재 차세대 EMS 구축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한전KDN `전력IT 유지관리 위탁용역` 사업 수주
한전KDN 본사. <한전KDN>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