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토스뱅크,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홈페이지 리뉴얼

이미선 기자   already@
입력 2024-04-03 13:55
토스뱅크,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홈페이지 리뉴얼
리뉴얼된 토스뱅크 홈페이지 모습. 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는 기존 토스뱅크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리뉴얼 했다고 3일 밝혔다.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된 토스뱅크 홈페이지는 '요즘 금융 이슈'와 관련된 한층 높아진 금융 소비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정책, 거시경제, 부동산 등 총 9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금융 및 경제 정보를 고객들은 손쉽게 얻을 수 있다.
특히 토스뱅크 자체 제작 콘텐츠인 '토스뱅크 에디션'은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사에 기반한 시의성 있는 금융 콘텐츠를 제공한다. 검색 트렌드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관심사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이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풀어주는 콘텐츠를 토스뱅크가 직접 제작해 제공한다.

'토스뱅크 사용팁'은 토스뱅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직접 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한다. 토스뱅크의 대표적인 적금 상품인 '굴비적금'의 경우 각종 금리 정보는 물론 유저 소통공간인 '자린고비 채팅방'과 상품에 대한 특색 등 세밀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상품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직관적으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



큐레이션 콘텐츠도 새롭게 더했다. '토스뱅크 큐레이션'은 기관, 미디어, UGC(소비자가 직접 제작한 소통형 콘텐츠) 가운데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콘텐츠를 토스뱅크가 직접 선별해 제공한다.
토스뱅크는 '요즘 금융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직접, 그리고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금융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봤다. 특히 공급자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일반 기업 웹페이지 대신, 각종 정보를 투명하게 전달하는 '소통형 플랫폼'이 될 때 신성도 한 단계 높아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들의 일상 속 금융 궁금증을 발빠르게 해결하는 소통형 금융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더 이상 금융 소비자들이 불필요한 정보에 노출될 필요가 없도록 토스뱅크가 최전선에서 고민하고 먼저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