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 48개 제품 최종 선정

김춘성 기자   kcs8@
입력 2024-05-14 14:45

인증시설물은 3년간 경기도 인증마크 사용, 인증제품 설치 권장 및 홍보 실시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 48개 제품 최종 선정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2024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제' 심사 결과 총 48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다.



도는 공공디자인의 수준 향상과 공공장소에 어울리는 공공시설물 도입을 위해 2009년부터 우수디자인 인증제도를 매년 실시하고 있는데,올해 공모에는 지난 3월 관련 업체 등이 직접 개발한 가로등, 벤치 등 총 107개 제품이 참가했다.



도는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 적합성, 실용성, 심미성 등의 심사 기준에 따라 1차 온라인 심사, 2차 현물심사를 진행해 총 7종 48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다.





우수디자인 인증을 받은 시설물은 인증패 및 인증서를 수여하고 3년 동안 경기도 인증마크 'GGGD'(Gyeong-Gi Good Design)를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경기 누리집에 인증 제품이 게재되고 공공디자인 심의 또는 사업 시 우선 사용 권장 등의 혜택을 받는다.


올해 인증제 탈락업체는 하반기에 실시되는 '경기디자인클리닉'에 지원할 수 있다. 디자인클리닉 지원업체에 선정되면 '디자인닥터'로 선정된 전문가에게 1대 1 맞춤형 디자인 개발, 관련 프로세스 개선 등의 조언(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2023년 디자인클리닉 이수 제품 중 4개 제품이 올해 인증 제품에 선정됐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공고란 및 디자인경기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건축디자인과 공공디자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춘성기자 kcs8@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