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한국불교대학大관음사 회주 우학 스님, 15일 `부처님의 날` 생명존중 설법 진행

노희근 기자   hkr1224@
입력 2024-05-16 14:29

15일 부처님 오신날, 5만여명 참석한 법요식에서 생명존중 설법 진행
펫샴푸 전문 기업 보노몽, 미앤펫 캠페인에 샴푸 500개 지원


한국불교대학大관음사 회주 우학 스님, 15일 `부처님의 날` 생명존중 설법 진행
회주 우학스님이 개식용 반대에 서명하고 있다.

한국불교대학大관음사 회주 우학스님이 15일 부처님의 날을 맞이하여 생명존중 설법(미앤펫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5만여명 참석한 법요식에서 한국불교대학大관음사 회주 우학스님은 생명존중 사상을 기반으로 한 '미앤펫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국민이 세계적으로 신뢰받는 길은 인간과 타 개체 식물까지도 생명을 가진 모든 개체에 소중히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날 한국불교대학大관음사 회주 우학스님은 법요식 이후 '미앤펫 캠페인'의 일환인 개 식용 반대에 서명하고, 사부대중의 동참을 독려했으며, 최설아 종무실장도 캠페인에 동참해 생명존중 사상을 널리 알렸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펫샴푸 전문 기업 보노몽은 반려동물의 유기, 학대, 식용을 반대하고 동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펫 샴푸 500개를 지원하며 한국불교대학大관음사와 뜻을 함께 했다.



한국불교대학大관음사 관계자는 "불교는 사람만의 종교가 아닌 모든 생명과 하나 되는, 함께하는 종교라는 사실을 깨닫고 늘 생명 존중을 실천해야 한다.""며 "생명존중은 인간과 자연의 건강한 공존과 함께하는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현재 생명존중 기반 공감문화 확산 캠페인 미앤펫은 지난 23년 발대식 진행 이후 학대, 유기 동물을 위한 후원 및 프로젝트를 지속 진행해오고 있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한국불교대학大관음사 회주 우학 스님, 15일 `부처님의 날` 생명존중 설법 진행
생명존중캠페인 동참한 최설아 종무실장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