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도쿄일렉트론코리아,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실천 맞손

윤선영 기자   sunnyday72@
입력 2024-05-16 13:20
도쿄일렉트론코리아,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실천 맞손
원제형(왼쪽)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대표이사가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과 지난 14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동탄사무소에서 열린 '폐전기·전자제품의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도쿄일렉트론코리아 제공

도쿄일렉트론코리아는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의 자원순환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E-순환거버넌스는 폐전기·전자제품의 회수체계 구축과 친환경 재활용을 선도하고자 환경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쿄일렉트론코리아는 사무소, 사원 캠페인을 통해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로 인계한다. 회수한 제품은 각 소재별 친환경적 재활용 처리 프로세스를 거쳐 자원순환 체계 구축과 환경오염 방지에 기여하게 된다.


양 기관은 폐전기·전자제품의 자원순환 체계 구축, 회수·재활용 분야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 온실가스 감축, 사회공헌 등에 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원제형 도쿄일렉트론코리아 대표이사는 "자원순환 실천 문화 확산에 동참해 지속가능한 경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