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화제의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 `메모즈 챌린지` 게시물만 수 천개 육박

연소연 기자   dtyso@
입력 2024-06-07 13:57

지코, 찬열, 청하, 넬 등 출연하는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 연일 화제


화제의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 `메모즈 챌린지` 게시물만 수 천개 육박
국가보훈부에서 진행한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 챌린지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 최초 개최 예정인 제1회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의 화제성이 꺾이지 않고 있다. 지코, 자이언티, 청하, 넬(NELL), 김필, 폴킴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티켓은 오픈 당일 모두 매진됐다.


최근 발표된 '2024 국내 뮤직 페스티벌 순위 차트'에서는 무려 3위를 기록했다. 이는 키워드 트렌드 랭킹 서비스를 진행하는 '랭키파이'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 및 구글트렌드 점수를 합산해 산출한 것.
국가보훈부에서 진행한 '메모즈' 챌린지도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대한민국의 영웅들을 댄스, 노래, 손글씨, 영상편지 등 국민들이 각자의 방법으로 응원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이번 챌린지는, 필수 해시태그로 검색한 게시물이 도합 수천 건을 넘어서고 있다.

실제로 필수 해시태그 중 하나인 '#메모즈'를 인스타그램에서만 검색했을 때에도 1300개가 넘는 게시물이 나타난다. 그 외에 '#메모페'는 물론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 역시 마찬가지다. 특히 이번 챌린지는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X(구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서 참여자가 접수되었다.


이에 운영사무국 담당자는 "초반 댄스 챌린지에 참여해주신 국민들이 주를 이뤘다면, 후반부로 갈수록 사진과 뮤직비디오, 손글씨 등 다채로운 게시물들이 넘쳐났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 K팝 공연무대는 6월 8일에서 9일까지 이틀간 14시부터 21시 30분까지 총 450분 간 서울 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전 연령 관람 가능하다.

연소연기자 dtyso@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