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KT 희망나눔재단, 학생대상 AI콘텐츠 공모전

김나인 기자   silkni@
입력 2024-06-10 16:35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의미 있고 책임감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AI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 AI융합교육연구회 등 여러 단체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간과 로봇의 조화로운 미래 모습 △100년 뒤 대한민국의 풍경 및 첨단 도시 △역사의 주요 장면 및 동화책 장면 등 총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공모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12일까지며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최종 선정작은 7월 30일에 재단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출품작은 전달력, 표현력, AI 도구 활용 능력, AI 윤리 의식 등을 고려해 심사, 선정된다. 주관 기관 및 후원 기관장상 총 6작을 수상작으로 선별해 총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명주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 회장(서울여대 교수)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들의 AI 리터러시와 활용 역량을 높이고 올바른 윤리의식을 배양하는데 협회가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준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본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 보호를 위한 역기능 예방 교육 등을 통해 재단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KT 희망나눔재단, 학생대상 AI콘텐츠 공모전
'제1회 스마트AI 콘텐츠 공모전'. KT 희망나눔재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