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새로운 디스크도그 대회 `UTF 챔피언십` 22일 개최

전혜인 기자   hye@
입력 2024-06-11 14:22
새로운 디스크도그 대회 `UTF 챔피언십` 22일 개최
새로운 디스크도그 대회인 '2024 UTF(Ultimate Toss&Fetch) 챔피언십'이 22일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UTF는 '제4회 KDDN(KOREA DISC DOG NATIONALS) 챔피언십' 당시 신설된 종목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준비한 단독 대회다.


이번 대회는 KDDN 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물과 사람이 주관한다. 강아지숲은 장소 협찬과 함께 후원에 나서며, 하림펫푸드, 조공, 슈퍼포우 등이 대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세부 종목은 남자 단식, 여자 단식, 커플 릴레이, 트리플 릴레이와 출진한 팀 가운데 우승팀을 가리는 파이널 라운드 등 총 5개로 나뉜다. 개인 출진 자격에 국적 및 연령 제한은 없으나, 팀 간 실력을 겨루는 파이널 라운드 출진은 불가하다. 이번 대회는 KDDN 챔피언십에서 선보였던 UTF 공식 클럽 대항전과는 다른 성격의 개별 대회로 개최되는 만큼, 기존 공식 클럽 팀 이름으로는 참가가 불가한 것이 특징이다. 그 외 모든 규칙은 KDDN 챔피언십의 UTF 부문과 동일하다.

선착순 10팀에 한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새로운 파일럿 종목, RTF(Roulette Toss&Fetch)도 진행한다. 기존 RTF 경기 방식에 다이내믹한 요소를 가미했다.


UTF 경기 결과에 따른 5개 세부종목별 1~3위팀과 파이널 라운드 우승팀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주어진다. RTF 시상은 1, 2라운드 포인트를 합산해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1~3위에게 부상이 전달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KDDN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더존비앤씨티 관계자는 "KDDN 챔피언십 당시 긴장감 넘치는 경기로 참가자 및 관람객의 높은 관심을 불러모은 UTF 경기를 보다 풍성하고 충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열정 넘치는 플레이어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혜인기자 hy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