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CU·현대百, 고객접점 확대 위해 `맞손`…`흰디` 그려진 젤리상품 출시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24-06-11 09:55
편의점과 백화점이 고객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에 나선다.


CU와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 '흰디와 젤리씨앗단'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대표 캐릭터인 흰디(Heendy)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젤리 제품이다.
두 회사는 전국 1만 8000여 개의 CU 점포를 통해 현대백화점 대표 캐릭터인 흰디를 활용한 상품을 함께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도 펼친다.

흰디는 환상의 세계 웨스티 행성의 젤리숲에서 만난 젤핑, 젤뽀, 젤봉이에게 지구의 바쁜 일상에 대해 전해 듣고 지구인들에게 행복과 여유를 전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해당 상품은 자두, 복숭아, 요구르트 맛의 달콤한 젤리로 패키지에는 흰디와 젤핑, 젤뽀, 젤봉이가 그려져 있고 상품에는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젤리와 흰디의 얼굴이 그려진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돼있다. 이 상품은 전국 CU 점포와 서울 여의도 소재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더현대 프레젠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앱과 SNS 등을 통해 흰디가 그려진 키링, 인형, 무드등 3종을 증정하는 풍성한 프로모션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결제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CU는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행사를 연다. 가까운 CU 점포에서 흰디와 젤리씨앗단을 포함한 젤리 상품 2종을 구매하고 포켓CU QR코드를 통해 CU포인트를 적립한 후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이달 17일부터 내달 말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또 CU는 이달 12일 CU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예정인 흰디와 젤리씨앗단 상품 관련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는 고객 중 111명에게도 경품을 증정한다. 오는 17일부터 내달 말일까지 CU 점포에서 젤리류 전 상품을 H포인트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50% 할인 행사도 한다.

한편 CU는 지난해 12월 현대백화점과의 제휴를 통해 H포인트를 CU 점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업계 단독으로 도입한 바 있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이번 양사간 제휴는 이종업종 간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고 프로모션을 펼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타 업종 간의 폭넓은 콜라보를 통해 맛과 재미를 모두 갖춘 대표 편의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U·현대百, 고객접점 확대 위해 `맞손`…`흰디` 그려진 젤리상품 출시
모델이 CU매장에서 CU·현대백화점의 제휴 행사를 알리고 있다. CU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