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NH아문디운용, 저평가 가치주 투자하는 `주주가치성장코리아 액티브` 상장

신하연 기자   summer@
입력 2024-06-11 08:56
NH아문디운용, 저평가 가치주 투자하는 `주주가치성장코리아 액티브` 상장
[NH아문디자산운용 제공]

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주주가치성장코리아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고 11일 밝혔다.


HANARO 주주가치성장코리아 액티브 ETF는 국내 저평가 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특히 NH아문디자산운용이 처음으로 출시하는 국내주식형 액티브 ETF로, 주주가치 증대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금융시장 변화 흐름에 주목했다.

투자 대상은 저평가된 프리미엄 기업이나 배당, 자사주매입 등 주주가치 개선이 진행되거나 예정인 기업이다.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극복하고 재평가될 가능성이 큰 우량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적합한 종목 선정을 위해 △시총 대비 순유동자산 비율 상위 기업 △PBR 하위 30% 기업 또는 PBR 1배 미만 기업 △주주환원 비율 상위 기업 등 편입 조건을 설정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자동차, 철강, 금융, 음식료 등 업종별 저평가 가치주 40개 내외의 종목을 선별해 투자한다. 예상 편입 종목은 SK스퀘어, 현대자동차, 포스코, 하나금융지주, KT&G 등이다.

운용 시에는 NH투자증권이 개발한 iSelect 주주가치 성장지수를 비교지수로 삼아 장기적인 초과 성과를 추구한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기업가치, 유동성, 벨류에이션 등 여러 지표를 참고해 탄력적인 운용을 보여줄 계획"이라며 "국내 대표 저평가 가치주에 투자하고 싶다면 HANARO 주주가치성장코리아 액티브 ETF가 효과적인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