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서초여성일자리㈜, 중장년을 위한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 `RE:WOEK` 진행

이상훈 기자   am8523am@
입력 2024-06-25 09:10
서초여성일자리㈜, 중장년을 위한 재취업 교육 프로그램 `RE:WOEK` 진행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대표이사 이재은)가 '2024년 서초구 중장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RE:WORK'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RE:WORK'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의 경쟁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교육 프로그램으로 6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3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열린다. 프로그램은 중장년 재취업 성공 가이드와 구직 스킬 노하우를 전달하는 재취업 특강, AI를 활용한 업무 능력을 갖출 수 있는 AI work 디지털 교육으로 구성했다.
26일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재취업 특강은 △커리어 전환: 중장년 재취업 성공 가이드(허지숙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교수) △커리어 스킬업: 중장년 이력서 작성 및 면접 노하우(황은희 경주대 진로심리상담혁신센터장)로 진행하며, △패널토크: 중장년 재취업 성공 사례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눈다.

중장년 재취업 현황 및 유형 분석, 구직 단계에 적용할 수 있는 성공 전략을 습득할 수 있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의 자세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도록 과거 경력과 연계된 일자리를 원하는 중장년뿐 아니라 새로운 분야에서 일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공공일자리 정보를 전달한다.

'커리어 전환'과 '커리어 스킬업'을 다루는 강연에 이어 현업에 있는 중장년 재취업 성공 사례를 통해 일경험을 나누는 패널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초여성일자리㈜에서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된 중장년 패널들의 사례를 통하여 중장년이 재취업 시 겪는 취업장벽과 적응 과정에서 지속 가능한 커리어 개발을 위하여 필요한 스킬과 태도에 대하여 공유한다.

실제 'RE: WORK' 경험을 쌓고 있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통하여 보다 실제적이고 진솔한 경력이음 사례를 들을 수 있다.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는 플렌테리어, 늘봄카페, 교육 플랫폼, 로컬브랜드, 서리풀 아트테리어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사업 분야에서 경력단절 경험이 있는 중장년에게 가산점을 부여하여 우선 채용하고 있다. 서초여성일자리㈜는 국내 최초 여성고용특화기관으로, 서초구에서 출자하여 2021년 9월 설립되었으며 현재 60명 이상의 근로자가 고용되어 일하고 있다.


더불어, 26일 서초구청 1층에서는 취업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서초고용복지+센터,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서초50플러스센터 등 서초구 관내 유관기관도 참여해 중장년 재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장년층의 AI 활용 능력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7월 3일과 10일에 서초50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된다. ChatGPT를 활용한 보고서 기획과 디자인 플랫폼 활용한 PPT 작성법 등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AI 기술을 일상과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재은 서초여성일자리㈜ 대표이사는 "이번 취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적응하고 대처한 디지털 역량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지속 가능한 커리어 개발을 위해 갖춰야 할 리스킬링(reskilling), 업스킬링(upskilling)을 모색하는 방법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장년 재취업 특강과 중장년 AI work 디지털 교육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서초여성일자리㈜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상훈기자 am8523a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