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에프리씽 위 두 이즈 뮤직` 28일까지 뮤지션 모집

강솔희 기자   seung0103@
입력 2024-07-08 10:57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에프리씽 위 두 이즈 뮤직` 28일까지 뮤지션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차로 '에브리씽 위 두 이즈 뮤직'을 진행하고, 참가 뮤지션 모집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작년에는 이찬원, 싸이커스(xikers), 지오디(god), 소란 등 총 10팀의 뮤지션들이 지원을 받으며 성료를 하였으며 해당 관계자들은 "지원 사업을 통해 시도해 보지 못했던 것에 도전할 수 있었고, 뮤지션, 공연 관계자, 팬 모두 만족도가 높은 만큼 올해에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가하고 싶다"라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중 콘서트, 쇼케이스, 팬미팅 등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대중음악 뮤지션 및 중소 기획사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단순 예산 지원 사업이 아닌 뮤지션 주도하에 콘텐츠를 함께 개발, 제작, 컨설팅하여 최종 결과물을 제작 및 지원한다.

선정된 10팀에게는 오프라인 공연을 위한 VR, AR, XR, AI 등 첨단 기술과 고급 촬영 장비 및 모션 캡처, 3D 스캐닝 등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 및 지원한다. 더불어 전문 인력의 참여를 통해 기술적 자문 및 장소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콘진원 음악패션산업팀 김성동 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의 공연이 온라인으로 이동했다가 위드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함께 병행되는 시대로 변화했다"며 "콘진원은 이러한 변화에 앞장서 뮤지션들에게 에브리씽 위 두 이즈 뮤직과 같은 긍정적인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브리씽 위 두 이즈 뮤직' 지원 및 신청 방법과 제출서류 등 상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뮤지션은 오는 7월 28일까지 접수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8월 3주 차 발표 예정이다.

강솔희기자 seung010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