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파수·메가존클라우드, AI데이터 해외시장 확대

유진아 기자   gnyu4@
입력 2024-07-10 10:03

통합 보안 솔루션 사업 제휴


파수가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데이터 관리 및 보안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와 조규곤 파수 대표를 포함한 양사 주요 관계자는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메가존클라우드 본사에서 통합 보안 솔루션 사업제휴 MOU를 맺었다.
두 회사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분야에서 메가존클라우드가 쌓은 경험과 파수의 데이터 관리·보안 역량을 더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AI 데이터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고 솔루션과 컨설팅에 협력한다. 신규 고객 및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영업에서도 공조한다.

양사는 우선 메가존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파수의 데이터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AI를 포함한 기술 개발과 컨설팅, 영업 등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파수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기업인 스패로우도 협업에 동참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자체 보유한 클라우드 및 AI 기술 역량과 파수의 데이터 보안 역량을 결합해 더욱 혁신적이고 안전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고 클라우드 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클라우드와 데이터 보안 영역에서 각각 독보적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양사가 협력해 더 많은 고객의 클라우드 이전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두 회사 모두 적극적으로 글로벌 공략에 나서고 있는 만큼 글로벌에서도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유진아기자 gnyu4@dt.co.kr

파수·메가존클라우드, AI데이터 해외시장 확대
파수와 메가존클라우드가 AI 데이터 관리 및 보안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 사진은 9일 서울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에서 조규곤(왼쪽) 파수 대표와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MOU를 맺은 후 사진을 찍는 모습. 파수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