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전주 호성보육원에 `한국투자 꿈 도서관 3호` 개관

이윤희 기자   stels@
입력 2023-05-22 09:37

정일문 사장 "큰 꿈 그리는 희망의 공간 되길"


전주 호성보육원에 `한국투자 꿈 도서관 3호` 개관
한국투자 꿈 도서관 개관식에서 나소영(왼쪽부터)호성보육원장,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김성태 월드비전 ESG사회공헌본부장이 테이프를 끊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정일문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북도 전주시 호성보육원에 '한국투자 꿈 도서관 3호'를 지난 19일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투자 꿈 도서관은 아동복지시설의 낡은 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해 경기도 양평과 안성에 1호와 2호 도서관을 열었고, 이번에 전북 전주에 세번째 도서관을 마련했다.
지난 19일 진행된 도서관 개관식은 정일문 사장을 비롯한 한국투자증권 임직원 봉사단과 김성태 월드비전 ESG사회공헌본부장, 나소영 호성보육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투자증권 임직원 봉사단은 도서관에 비치할 도서 전집과 학용품을 선물하는 한편, 원아들과 더불어 제빵 프로그램 및 체육대회를 진행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꿈 도서관 사업은 한국투자증권 임직원과 회사가 공동으로 마련한 '매칭그랜트' 기금을 활용해 진행된다. 한국투자증권은 올 하반기에도 추가로 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오픈할 계획이다.

정일문 사장은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공간을 선물한 것 같아 기쁘다"면서 "이 도서관이 단순히 독서하는 공간을 넘어 소통과 문화체험이 이루어지는 공간, 나아가 더 큰 꿈을 그리는 희망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