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어린이환경센터 이사장에 최기영

최상현 기자   hyun@
입력 2023-05-24 15:53
최기영(사진)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이사장에 선임됐다.


환경재단은 지난 19일 열린 정기 이사회에서 최 전 장관을 차기 어린이환경센터 이사장에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최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 전기전자공학 석사, 미국 스탠퍼드대 전기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1991∼2019년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를 지낸 뒤 2019∼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역임했다.

2012년 창립한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환경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그린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린이들과 함께 교육, 캠페인, 정책 제안, 환경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정부, 시민사회, 기업과 협력해 아동 환경권을 보장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동안 이수성(83) 전 국무총리가 이사장을 맡아왔다.



최 신임 이사장은 "기후위기가 도래한 지금, 미래 세대인 어린이 청소년을 위해 헌신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며 "전략적 사고와 과학기술 접근방식으로 기후위기 문제 해결의 올바른 방향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어린이환경센터 이사장에 최기영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