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KETI 원장 "다수의 혁신기업 배출 적극 지원"

정석준 기자   mp1256@
입력 2023-05-24 16:38
KETI 원장 "다수의 혁신기업 배출 적극 지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 24일 경기 성남 본원에서 'FROM SCRATCH 2023'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이 24일 경기 성남 본원에서 사내 창업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창업지원 플랫폼 운영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FROM SCRATCH 2023'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기술과 신시장을 연계해 창업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혁신형 창업지원 제도를 고도화하기 위한 자리다. KETI는 'FROM SCRATCH'에 강인하고 도전적인 자세로 창업 출발선에 선다는 의미와 KETI 연구자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새로운 경영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KETI는 창업기업인 테라온·스핀텍·바이온에버 그리고 국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투자전문기관)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함께 딥테크(첨단기술) 분야 기술창업 촉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KETI는 첨단 기술 및 비즈니스 혁신 주체들이 집약된 성남(판교), 서울(상암·양재), 부천 등에 주요 연구 거점을 확보, 창업 협력을 위한 접근성이 우수하며 딥테크 분야 연구성과가 상용화 단계에 근접해, 향후 연구원 창업 촉진을 통한 기술 사업화 성과를 지속 창출할 계획이다.

신희동 KETI 원장은 "KETI가 보유한 전자·IT 분야 첨단 기술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창업 요람'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MZ 세대를 포함한 모든 연구원들의 자유로운 창업 의식을 이끌어 낼 뿐만 아니라 창업 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다수의 딥테크 혁신기업을 배출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정석준기자 mp1256@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