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몬캣클라우드, RPA 도입으로 고객 비용절감 실현

배석현 기자   qotjrgussla@
입력 2023-05-25 11:46

클라우드 MSP 서비스 개발과 고객 서비스 만족 개선에 재투자


몬캣클라우드, RPA 도입으로 고객 비용절감 실현
유호스트의 클라우드 전문 브랜드 '몬캣클라우드'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RPA 시스템은 소프트웨어 로봇을 활용하여 반복적으로 처리되는 업무를 자동 수행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확한 업무 수행을 통해 실수를 최소화하고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특히 몬캣클라우드는 보고서 생성, 이메일 관리와 같은 반복되는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켜 업무효율성을 높였고 그 결과 연 4,320시간의 업무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이러한 개선 성과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MSP 서비스 개발과 고객 서비스 만족을 위한 개선에 재투자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비용절감을 실현할 계획이다.



몬캣클라우드 주기욱 기술총괄은 "클라우드 MSP 시장은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과 혁신이 필수이며, 이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의 니즈 변화에 맞춰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적 개선과 도전적인 시도를 이어 나가고 있다"며 "이번 RPA 시스템 도입으로 핵심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었다. 앞으로도 MSP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업무 환경 개선과 클라우드 솔루션개발을 추진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몬캣클라우드는 MSP전담 TA 조직을 통한 N:1방식의 통합 운영 관리와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구현하고 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